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혈액종합검사 "고지혈증" 또한 먹는 약이 항상었어요 알아봐요
    카테고리 없음 2020. 2. 9. 04:02

    고지혈증


    ​​​


    >


    저는 8년 전 갑상선암 수술로 병살이를 계속했지만 완치 결정을 받아 지금은 암센터를 졸업하고 내분비내과로 전학했어요.축하드립니다.지금은 암센터에 오지 않아도 됩니다.그래서 저는 종합병원에 다니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해서 집 근처의 검사 시설이 갖춰진 병원을 내원했습니다.어차피 약은 계속 먹어야 하고 검사는 계속해야 하지만 큰 사고가 없으면 편하게 다닐 수 있는 병원이 더 좋을까 해서요.


    >


    괜찮은 치열로 인해 호르몬의 변화가 일어나고, 항상 체중이 줄었습니다.요즘 계단을 오를 때 힘들어서 숨이 차요.혈액 종합 검사를 권유받았기 때문에 피 한 병이 나쁘지 않아서 많이 빼 왔습니다. ᅮ


    혈액 종합 검사


    >


    혈액종합검사를 통해 간질환, 신장질환, 혈액질환, 심혈관질환, 암, 여성질환, 갑상선질환 등을 알 수 있다고 합니다.​​​


    검사결과!!! 걱정하신 갑상선 수치는 정상간질환도 정상인데... 아니 나쁘지 않으신가 하고 간호사가 피를 뺄때 피가 뻘뻘 흐르는 줄 알았습니다.고지혈증 수치가 굉장히 높기 때문에 약을 먹지 않으면 안 된다고 하네요. ㅜ​ 고지혈증 수치 기준치의 하나 60이 넘으면 위 함.수치에 들어가 의료보험 처리가 될수록 신경을 써야 하는 수치라고 보고 있다.​ 그런데 저는 기준치만 더 지난 263!!!약을 안 먹을 수 없다구.sound 가지지 말고 약을 먹으라고 권하네요.갑상선약도 평생 먹을 수 있는데 약이 또 안좋아서 항상 좋았어요. ᅮ


    >


    >


    고지혈증약 하루 한 알 먹는 식전 식후 상관없이 그냥 먹으면 된다고 했어요.​​


    >


    주의사항이 처방전에 적혀 있습니다.근육통이 생기면 의사와 상담하세요! 약을 복용하면서 이상이 있으면 소리를 지르라고 선생님도 말씀하셨어요.고지혈증? 왜 이런 병에 걸릴까요?후천적인 원인으로는 식사(총칼로리량), 운동상태, 질병상태(당뇨병, 갑상선, 신장질환 등) 또는 복용하는 약(이뇨제, 베타차단제, 호르몬제)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선천적인 식구성질환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.​ 그대로 남자들은 50~60대에 최고치를 보이고, 여성들은 폐경기 다음에 늘어난다면서 할 생각입니다.저는 혈액검사에서 갑상선 수치도 정상이라서 가족력 질환 확률이 높고 식이조절을 해야 한대요.문재는 고기! 살을 빼야 하는데! 고지혈증에 나쁜 소의 맛있는 음식은? 콜레스테롤을 많이 포함한 쇠고기, 돼지고기, 닭고기 등 지방과 동물의 내장, 오리고기, 닭껍질 등 노른자, 버터, 치즈, 새우, 굴, 라면, 과자, 팝콘, 커피크림 등이 고지혈증에 나쁜 소의 맛있는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고지혈증에 좋은 소의 맛있는 음식은?고구마, 양파, 완두콩, 대추 등 등 푸른 생선, 가지, 표고, 오이 마늘, 육두, 옥수수 기름, 천마 뽕잎, 호두, 밤 등 식물성 기름의 매싯은 음식이라고 합니다.​ ​ 고지혈증 식사 요법의 기본 원칙 ​ ​ ​ ​ 1. 그대로 체중을 유지하고 균형 잡힌 섭취를 할 것입니다. ​ 2. 지방 섭취(포화 지방산)을 제한하는 것입니다. ​ 3. 중성 지방의 섭취를 제한하는 것입니다. ​ 4. 섬유소가 풍부한 섭취를 할 것입니다. ​ 5. 지나친 염분 섭취에 주의하는 것입니다.​​​​


    드디어 이상 지질 혈증의 위험성, 중요성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.그래서 숨쉬기가 너무 힘들어 ゼ거리게 된 걸까요?


    >


    ​ ​ 오늘부터 나도 고지혈증 약을 먹는 하루입니다.평생먹어야한다네요~ 모처럼날씨가너무좋아서,걷기스포츠라도해야겠네요~
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